初代敎會

ΑΩ✱新約中心오직全的으로新舊約聖經66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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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ry to The Triune God YHWH
오직 예수 오직 신약 교회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성경
Search the scriptures; for in them ye think ye have eternal life: and they are they which testify of me. (John 5:39 KJV)
But these are written, that ye might believe that Jesus is the Christ, the Son of God; and that believing ye might have life through his name. (John 20:31 KJV)
For there are three that bear record in heaven, the Father, the Word, and the Holy Ghost:
and these three are one. (1 John 5:7 KJV)
三位一體論基督論은 相互依存하고,
三位一體論基督論正經論에 依存합니다.
The Immanent(Ontological) Trinity Model
= The Economic Trinity Model
= The Trinity Model

初代敎會는 예수님께서 제정하시고 사도들이 가르친 聖晩餐을 믿음의 표지로 삼았습니다. 기독교가 공인된 이후 세속화되면서 믿음의 표지가 변질되었고, 신구약성경66권의 내용까지 왜곡되었습니다. 16세기의 종교개혁에서는 신구약성경66권으로 돌아가려고 하였으나 말씀 전파 수단인 설교가 중시되는 과정에서 聖晩餐이 훼손되었습니다. 초대 교회에서와 같이 주일 저녁 (우리가 사용하는 달력에서는 토요일 저녁) 정식 식사로 진행되는 聖晩餐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선포되어야 합니다. 성만찬에서 예수님의 초림을 찬양하고 재림을 소망해야 합니다.
모세에 의해 인도된 출애굽은 예수님의 구속사역을 예고하는 그림자였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참 유월절∙양(The True Passover∙Lamb)이셨습니다.

  • 고린도전서 5:7 개역개정
    너희는 누룩 없는 자인데 새 덩어리가 되기 위하여 묵은 누룩을 내버리라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되셨느니라
  • 1 Corinthians 5:7 KJV
    Purge out therefore the old leaven, that ye may be a new lump, as ye are unleavened. For even Christ our passover is sacrificed for us:
  • 고린도후서 3:16 개역개정
    그가 또한 우리를 새 언약의 일꾼 되기에 만족하게 하셨으니 율법 조문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영으로 함이니 율법 조문은 죽이는 것이요 영은 살리는 것이니라
  • 히브리서 7:11~12 개역개정
    레위 계통의 제사 직분으로 말미암아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 (백성이 그 아래에서 율법을 받았으니) 어찌하여 아론의 반차를 따르지 않고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르는 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냐
    제사 직분이 바꾸어졌은즉 율법도 반드시 바꾸어지리니
  • 디모데후서 2:15 개역개정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현대 교회는 신약 성경에서 보여주는 초대 교회의 모습과 많이 다릅니다. 초대 교회는 예수님과 사도들의 가르침에 충실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현대 교회는 예수님과 사도들의 가르침을 많이 변질시켰습니다. 신약 성경의 가르침에 충실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신약 성경에서는 구약 시대의 성전을 비유로 하여 예수님과 성도들(영원한 새 이스라엘, Eternal New Israel)로 이루어진 영적이면서 육적인 성전에 대하여 설명을 했는데, 많은 신학자들과 목회자들은 비유 즉 그림자를 실재인 것처럼 왜곡해서 큰 건물을 짓고는 성전이라고 억지(속임수)를 부립니다. 아무리 크고 멋지게 지어도 예배드리는 장소인 예배당입니다. 예배당은 성전이 아닙니다. 성전 건축한다고 성도들을 괴롭히면 안됩니다. 큰 건물에서 모이거나 가정집에서 모이거나 들에서 모이거나 성도들의 모임인 교회가 성전입니다.

  • 신약교회(New Covenant Church)의 헌금 기준은 신약성경(New Testament)에 기록되어 있는데, 예수님께서 신약(New Covenant)을 제정하신 후에 사도들과 제자들에게 가르치신 내용과 오순절에 오신 성령 하나님께서 사도들과 제자들에게 가르치신 내용입니다.
  • 신약(New Covenant)이 제정된 후에는 십일조, 성전건축헌금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그러나 열심히 헌금해서 불쌍한 사람들을 도우라는 가르침은 있습니다.
  • 신약(New Covenant)과 구약(Old Covenant) 사이에는 연속성도 있고 불연속성도 있습니다. 구약성경(Old Testament)에는 구약(Old Covenant)에 대한 내용이 대부분이나 신약(New Covenant)에 대한 내용도 일부있으며 신약 성경(New Testament)에는 구약(Old Covenant)에 대한 내용이 일부있고 대부분은 신약(New Covenant)에 대한 내용입니다.
  • 구약성경39권은 唯一神을 전하고 있으나 신구약성경66권은 三位一體唯一神을 전하고 있습니다. 구약 시대의 성전은 예루살렘 성전이었으나 신약 시대의 성전은 성도들의 모임인 교회입니다.
  • 구약(Old Covenant)은 기초(Foundation)이고 신약(New Covenant)은 결론(Conclusion)입니다. 신약이 구약을 완성하고 대체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제정하시고 사도들이 가르친 주일 저녁에 정식 식사로 거행되는 새로운 유월절 식사 예배인 聖晩餐을 필히 시행해야 하는 것이 교회의 책임입니다.
신약 성경에서 예수님과 사도들이 가르치신 것을 소흘히 하면서 신약 성경에 없는 가르침인 성탄절, 부활절 등을 만들어서 구약 가르침을 흉내내는 현대 교회는 반성해야합니다.

  • 신약성경에 충실한 교회가 신약교회(New Covenant Church)입니다. 신약교회를 정통교회(Orthodox Church)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초대교회(Early Church)를 정통교회라고 생각합니다.
  • 현대교회(Modern Church)는 신약성경과 구약성경을 섞은 교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구약 성경의 이스라엘/유다는 분명히 아니지만 신약성경에서 소개된 신약교회라고 판단되지 않는 신약교회와 비슷하지만 이스라엘/유다와도 비슷한 교회 입니다.
  • 현대교회는 옛 언약 일부와 새 언약 일부를 섞은 ·구약교회(New·Old Church) 즉 언약 교회(Covenant Church)로 알려져 있습니다.
  • 예수님께서 잡히시던 밤에 세우신 신약(New Covenant, 새로운 언약)에만 충실한 교회는 신약교회 즉, 새 언약 교회입니다.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신약교회입니다. 예수님께서 반석 위에 세우신 교회신약교회입니다. 여기에서, 반석은 예수님을 가리킵니다. 만세 반석 위에 세워진 신약교회는 승리한 교회입니다.
  • 예수님께서 가르치시고 본을 보이시고 세우신 새로운 언약을 사도들이 성령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아 성도들에게 가르치고 본을 보였습니다.
  • 현대교회는 기독교 공인 이후에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 초대교회와 현대교회의 가장 큰 차이점은 聖晩餐 시행 방식에 있습니다. 초대교회는 매 주일 저녁 (토요일 저녁)에 성만찬을 거행했으며 聖晩餐은 초대교회의 표지였는데, 현대교회는 聖晩餐을 간략하게 변질시킨 성찬식을 가끔 거행하면서 신약 성경에서 언급되지 않은 성탄절, 부활절 등의 절기들을 만들었습니다. 현대교회가 만든 절기들은 구약 성경 절기들과 비슷한 방식이었으며 예수님의 새 언약(新誡命)을 흐리게 만드는 짓이었습니다.
  • 초대교회 성도들의 주일 성수는 매 주일 저녁에 거행되는 聖晩餐에 참석하는 것이었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의 聖晩餐 참석구약 성도들의 제4계명 준수와는 다르게 강제적이 아니었습니다. (참고: 50여 년 전 교회 직분자가 주일날 택시 타고 예배당에 왔기 때문에 제4계명을 어겼다 하여 징계를 받았는데, 초대교회에서는 예배당에 힘들여 왔다고 칭찬 받을 열심이었습니다.)
  • 聖晩餐을 소홀히 한다는 것은 예수님의 명령과 사도들의 가르침을 소홀히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약교회에서 멀어지는 배교 현상입니다. 예수님의 명령에 순종하려고 노력하지만 부족해서 제대로 못하는 것과 의도적으로 딴 짓을 하는 것은 다릅니다.
  • 태고천문학은 초대교회를 별자리 이야기의 출발점으로 합니다.
  • 성경은 자기 백성을 구원하시는 예수님 중심입니다. 따라서 성경을 신약(새언약) 중심으로 읽어야 합니다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Bible Alone). '오직 성경'이라는 종교개혁 원리는 '신약중심오직성경'을 의미해야 예수님 중심이 됩니다.

Him that overcometh will I make a pillar in the temple of my God, and he shall go no more out: and I will write upon him the name
of my God, and the name of the city of my God, which is new Jerusalem,which cometh down out of heaven from my God:
and I will write upon him my new name. (Revelation 3:12 KJ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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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約血로 新約과 新約法을 세우신 하나님 아들 主 예수 그리스도의 敎會는 新約敎會입니다. 眞理의 聖靈께서 新約敎會를 인도하십니다. 聖三位一體唯一眞理言約神 ΑΩ 야훼께만 感謝讚揚敬拜榮光.
The Blessed Ultimate Absolute Being of The Holy Trinity I AM
יהוה ΑΩ God The Father
eternally begotten ↓                         ↓ eternally proceeding
יהוה ΑΩ God The Son Λόγος            יהוה ΑΩ God The Holy Spirit
↓ through
Χριστοτόκος (virgin Mary) by יהוה ΑΩ God The Holy Spirit
Christ Jesus
, The Head of The New Covenant Church, King of Kings
Soli Deo Gloria, Solo Christo, Sola Fide, Sola Gratia, Sola Tota Scriptura Christ Jesus' Kingdom, True Church (True Israel, Biblical Church) Alone
ΑΩ Jesus' New CovenantCreationIsraelJerusalemEarthHeaven Alone
New Covenant Church (EternalGloriousHeavenlyNewReal Israel) Alone
ΑΩ Coram Deo 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Reading Order: Book of John → The New Testament → The Old∙New Testament
48:16~17, 61:1~2; 14:16~17, 14:26, 15:26 | Simplified Trinity Models, TrinityChrist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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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New Covenant Centered The Holy Scripture Al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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